소식 : 아마존이 셀즈(호주판 쇼피파이)인수했다는 소식
내 생각 : 거대 플랫폼 기업들은 얼굴없는 요괴같다. (센과 치히로의 가오나시 같다. )
아마존 VS 쇼피파이
(왕궁금했던 것을 클럽하우스에서 어떤 분이 설명해줌!)
1) 경쟁자지만 다르다. 아마존은 쿠팡같은 플랫폼을 소유,
쇼피파이는 판매자가 쇼피파이 닷컴 사이트에서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을 지원하고 이걸 아마존에
연결시켜주는 것 ( 판매자용 플랫폼임 )
2) 아직 아마존이 우세, 쇼피파이는 일반인은 모를 가능성이 있음.
3) 쇼피파이가 최근에 아마존의 반정도 따라옴, 코로나로 많이 따라옴
4) 아마존이 2015년 부터 쇼피파이를 견제하려고
쇼피파이 이용적게 하도록 PB도 만들어 보고 했으나 별로였고
이번에 셀즈를 인수해서 쇼피파이를 눌러주려고 하고 있음
(셀즈가 쇼피파이랑 같은 일을 함. 쇼피파이는 캐나다에서 더 큰 회사,
셀즈는 앱용으로 비슷한 일 하고 더작은 회사이지만
쇼피파이 역할을 아마존이 잡기 좋음)
5) 내가 예전에 들은 얘기 :
아마존에서 판매하는 사람들이 판매사이트를 만들기
어려운데 그걸 만드는 것을 쉽게 한다음 아마존에 이어줘서
처음에 경쟁까지는 아니었는데 엄청 커짐.
(나는 그래서 쇼피파이를 투자해야 하나 했는데 플랫폼 기업 참 무섭다.)
6) 그렇지만 아마존이 가진 큰 차이 :
아마존은 웨어하우스 (물류창고) 있고 쇼피파이는 없다. - 재고 저장, 빠른 배송
7) 쇼피파이 역할을 하는 다른 작은 회사를 먹었으니 도둑놈 심보같단다.
진짜 요즘 플랫폼 기업들 합병, 인수 들으면 진짜 가오나시같다.
개구리먹어서 개구리도 되고 목소리도 바뀌고 마구 기능을 탑재해서
경쟁이 불가능해지는 것 같다 ;;; 살짝 무섭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