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y roby(코디로비)
언플러그드 보드게임 - 변수와 순서 개념
준비물
1. 코디로비 사이트에서
파일을 구해 인쇄하시는 방법
http://codeweek.it/cody-roby-en/diy-starter-kit/
요즘 사이트에 오류가 나서 밑에 이미지 파일로 올렸습니다.
상자는 선택!
말과 말판도
앞이 어느 쪽인지 표시한
지우개와 한글 표로
대체해도 됩니다.
앞 2장
오른쪽 돌기와 앞 1장
왼쪽 돌기와 앞 1장
뒷면도 선택
(비쳐도 플레이에 영향이 크지 않습니다.)
2. 직접 카드를 만들어도 됩니다.
1) 직진 12장,90도 오른쪽 돌기 8장,
90도 왼쪽 돌기 8장
2) 말 : 각자 1개씩, 앞, 뒤 구별이 가게 공기 같은데 매직으로 표시하기
(직진할 때 헷갈리지 않도록)
3) 모눈종이 10x10 말판
게임방법은 유투브에서
Cody Roby로 검색하면 됩니다.
다양한 것 중 아래 3개를 추천합니다^^
Duel은 고학년을 위해
그리고
변수 개념을 넣으려고
변형해보았습니다.
변형 게임2 - 장애물 추가
1) 게임 시작 전에 말판 각자 X를
2개씩 그릴 기회를 줍니다.
못 지나가는 장애물이 됩니다.
변형게임3 - 목숨 추가
- 올라갔다 내려갔다 변하는
중요한 정보값인 목숨을 추가합니다.
변수개념을 말해줄 수 있습니다.
1) 게임 시작 전에 말판에 각자 하트를
2개씩 그릴 기회를 줍니다.
먹으면 목숨값이 1오릅니다.
2) 게임을 시작할 때는 모두 목숨값이 1입니다.
3) 목숨이 2이상인데 누군가에게 잡아먹히면
잡아먹힌 사람은 처음 시작한 장소에서
목숨값이 1이 줄어든 채로 다시 부활합니다.
변형게임4 - 목숨, 공격력 추가
- 올라갔다 내려갔다 변하는
중요한 정보값인 목숨, 공격력을 추가합니다.
역시 변수개념을 말해줄 수 있습니다.
1) 게임 시작 전에 말판에 각자 하트,
총알을 2개씩 그릴 기회를 줍니다.
총알을 먹으면 공격력이 1오르고
먹으면 목숨값이 1오릅니다.
2) 게임을 시작할 때는 모두 목숨값이 1, 공격력이 1입니다.
3) 목숨이 2이상인데 누군가에게 잡아먹히면
잡아먹힌 사람은 처음 시작한 장소에서
목숨값이 1이 줄어든 채로 다시 부활합니다.
4) 어떤 플에이어가 목숨값이 2인데
총알을 1개 이상 먹은 플에이어에게
잡히면 바로 지는 것이죠.
변형게임 4는 저도 아직 못해보았습니다.
일단, 하트와 장애물은 꽤 반응이 좋았고,
변수개념을 이후에 설명해주기도 좋았습니다.
게임 후에 변수에 대해 소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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