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의 목표 :
코딩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순서대로 코딩을 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알아보기
새로운 용어
(칠판에 써 놓고 수업 끝에 물어봤습니다.)
: A. 코딩 B. 프로그램 C. 버그 D. 디버깅
도입
Display :
로봇의 모습을 담은 영상 (시간상 생략하기도!)
컴퓨터의 구조. 두뇌 역할을 하는 CPU와
아이들이 익숙한 Intel사 부품 사진을 봅니다.
기계의 "두뇌"이다라고 말해줍니다.
추천영상
네이버에서 "소프트웨어 시대,
어렵지 않은 이야기 코딩이란"을
봐도 좋습니다.
Discuss :
1) 코딩이 무엇인지 혹시 알고 있는 사람?
2) 로봇에게는 어떻게 명령을 내려야 말을
알아듣지?
Say :
1) 코딩이란 약속된 명령어, 명령블록 등으로
로봇에게 명령하는 것
2) 그냥 빵에 잼 발라 로봇! 하면 로봇이
알아듣지 못한다!
약속된 명령어, 명령블록을 써야 하지!
활동1
빵에 잼바르는 프로그램 코딩하기,
or 이닦는 프로그램 코딩하기
먼저 아이들이 순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코딩을 해보고 저는순회지도를 하며
버그가 있는 친구를 여러분이 디버깅해달라하며
용어는 자연스럽게 도입했습니다.
같이 디버깅을 했고 내용이 흥미로워
아이들도 재밌어 했고요.
그리고 마무리로 유투브에 흥미로운 영상이 있습니다.
추천영상
유투브에서 "잼 바르기 코딩"으로 검색해도 됩니다.
코딩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순서대로 코딩을 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알아보기
새로운 용어
(칠판에 써 놓고 수업 끝에 물어봤습니다.)
: A. 코딩 B. 프로그램 C. 버그 D. 디버깅
도입
Display :
로봇의 모습을 담은 영상 (시간상 생략하기도!)
컴퓨터의 구조. 두뇌 역할을 하는 CPU와
아이들이 익숙한 Intel사 부품 사진을 봅니다.
기계의 "두뇌"이다라고 말해줍니다.
추천영상
네이버에서 "소프트웨어 시대,
어렵지 않은 이야기 코딩이란"을
봐도 좋습니다.
Discuss :
1) 코딩이 무엇인지 혹시 알고 있는 사람?
2) 로봇에게는 어떻게 명령을 내려야 말을
알아듣지?
Say :
1) 코딩이란 약속된 명령어, 명령블록 등으로
로봇에게 명령하는 것
2) 그냥 빵에 잼 발라 로봇! 하면 로봇이
알아듣지 못한다!
약속된 명령어, 명령블록을 써야 하지!
활동1
빵에 잼바르는 프로그램 코딩하기,
or 이닦는 프로그램 코딩하기
먼저 아이들이 순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코딩을 해보고 저는순회지도를 하며
버그가 있는 친구를 여러분이 디버깅해달라하며
용어는 자연스럽게 도입했습니다.
같이 디버깅을 했고 내용이 흥미로워
아이들도 재밌어 했고요.
그리고 마무리로 유투브에 흥미로운 영상이 있습니다.
추천영상
유투브에서 "잼 바르기 코딩"으로 검색해도 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