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한 교재 : AI 원리로 배우는 AI윤리 (경기도 교육청)
1. 목차 구성 분석
1) 서울시교육청, 과기정통부는 10대 윤리기준을 묶은 방식이 다르지만 둘 다 10대 윤리기준을 주제로 차시를 구성하였다. 반면, 경기도 교육청은 위와 같이 차시별로 10대 윤리 기준이 중복되어 들어가기도 한다. 10대 윤리 기준을 골고루 담되,주제로 쓰지는 않았다. 그리고 10대 윤리기준중 하나인 연대성은 넣지 않았다. 인공지능과 관련된 개발과정이나 사례가 무 자르듯 윤리 기준을 적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한 듯 하다. 물론 서울시 교육청, 과기정통부의 방식은 10대 윤리 기준을 더 강조하여 전달할 수 있을 것이다. 한 차시 마다 하나의 관점으로 사례를 들여다 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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